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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밸브 #유압불량 #이상작동 #사료배합기 #솔밸브청소 #솔레노이드밸브 #솔레노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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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레노이드밸브 #솔레노이드

기계를 만질 줄 안다는 사람이 되는 길입니다.

주요 증상이 아래와 같을 때 한 번 풀러 보세요.
다만, 구형기계에서는 유압장치가 사료투입장치 밑에 있으므로 완전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점을 깜빡하고 설명을 안해서 큰일 날 뻔 했네요.

동작 버튼에 의한 작동이 안되고 임의 동작이 된다거나, 제대로 기능을 하지 않는다면, 사람으로 치면 뇌출혈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압장치의 특정부위를 간음하기 어렵지만, 이물질이 필터를 거치지 않고 들어가면서 솔밸브의 입구를 막을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멀쩡한 솔밸브 새로 살수 없으니, 한번쯤 청소를 각오해보는 것도 답입니다.

다른 농기계에서도 솔밸브를 이용한 유사한 유압장치들도 이렇게 작업하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분해는 아래와 같지만, 청소는 에어건, 유압유, WD등을 이용해서 청소를 해보세요. 작은 파티클(뭐 크기는 간음하기어렵지만, 실린더, 유압모터 교체 후 필터를 거치지 않은 유압유속의 파티클 좁쌀만해도 치명적임)

솔밸브 해체 및 조립시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해는 조립의 역순]

※ 솔레노이브 및 체크 밸브를 해체하거나 조립할때는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볼트를 풀거나 조일때, 필요 이상의 힘을 주거나 공구 사용이 미숙하면 볼트의 머리 부분이 망가질 수도 있는데 결과적으로 작업이 힘들어 질수도 있습니다.



1.
해체하기 전에 파란색 부분을 눌러주어 압력을 제거해줍니다.
아래쪽에도 동일한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있으면 그것도 눌러서 압력을 제거해줍니다.

2.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덮개를 엽니다.



3.
2~3 개의 전선이 있습니다. 각 전선에는 숫자 혹은 선의 개수로 각 선의 번호를 표시해놨습니다.
각 전선이 어느 단자에 물러 있는지 확인해둡니다.
단자의 위치를 그림으로 그리고 전선의 번호를 적어두면 좋습니다.



4.
육각렌치(4mm)를 이용해서 4개의 볼트를 해체합니다.



5.
보통 1개 혹은 2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위 사진의 경우는 2개의 부품이 함께 체결 되어있는 경우 입니다.
각 부품 마다 고무패킹이 있는 쪽과 없는 쪽이 있습니다.
(고무패킹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
나중에 다시 조립할 때 중요하므로 고무패킹의 방향을 확인 한후 위 사진의 방향과 같이 부품을 배열해둡니다.


6.
참고로 각 부품에는 4개의 볼트 구멍이 있습니다.
파란색과 빨간색 부분은 구멍 사이의 간격이 서로 다릅니다. 즉, 조립시 방향을 확인해야합니다. 필요시 자를 가지고 간격을 재어볼수도 있습니다.



7.
조립하기 전에 각 부품 구멍과 접촉면에 묻어있는 이물질이나 기름을 잘 제거해줍니다.


해체 및 조립시 위 내용을 참고하면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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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와 오일패킹

실린더의 원리

아마 보시면 빡 이해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youtube에 올려주는 많은 분들덕에 이해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실린더 관련 용어 우선 각각의 용어를 알아야 할겁니다.
<그림1 : 인터넷>
로드(ROD) : 금속막대 : 실린더의 붐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SEAL) : 흔히 리데나, 오일씰 등으로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각장치의 영역을 구분지어주면서 오일의 혼유방지하는 장치입니다.
플런져(PLUNGER) : 피스톤을 밀어내리도록하는 받침역할의 기기 우리말로도 플런져라고 하지요.

그렇게 어려울거 없는 몇가지를 가지고 단어의 조합을 하다보니 많아 보이지만 결국은 4단어의 적당한 조합으로 저 많은 용어들이 만들어지네요.



 실린더 분해
<오일이 세고있는 유압실린더> 

 여기에 이제 배합기에 있는 실린더를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만약해체를 하려고 한다면 버켓실린더가 기능을 못하므로 버켓은 견인하거나 고정해두시기 바랍니다. 로드 커버실린더 몸체 
위의 두 장치 로드커버와 몸체부분입니다. 해체하고 나면 위와같이 분리되고 중심의 로드를 볼수 있습니다. 우선 문제가 발생하여 해체하였으므로 멀쩡한 사진은 없네요.
<실린더로드와 피스톤부>  실린더 고장 이게 문제가 발생하여 아래와 같이 실이 고장난경우를 사진으로 확인합니다. 우선 원인규명을 단정짓기는 어렵겠지만, 제작업체에 확인해본 결과,  <1> 오일유부족으로 인한 과열손상,  <2> 오일유온도가 높아 고무의 경화 등으로 발생할수 있는 증상과,  <3> 유압오일의 변경으로 인한 윤활역할 부재를 원인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씰이 찢어지거나, 손상되어 문제가 발생하면 오일의 리크현상이 발생하는데 상기 건과 같은 경우는 손상된 부위가 아니라 고무패킹이 완전히 뒤집어진 경우로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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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료배합기 (수직형 수평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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