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사료배합기 (수직형 수평형 비교)

수직형배합기를 궁금해하시는 분이 계셔서 동영상을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사료배합기종류가 수평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직형, 사선형, 4오거, 2오거, 릴형, 등등 많지요.
나에게 맞는 배합기 선택이 중요한데요.

수직형의 장단점을 잘 아시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수직형을 쓰면 다 좋다고 생각하시면 안되는 부분 몇가지만 알려드립니다.

1. 수직형의 경우 초기 부하가 큽니다.
보통 3상전기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신고전력량이 70KW이상을 쓰게 되면 전기안전관리를 받으셔야 한다는 불편한점.... 왜 이말씀을 드리냐면 배합중의 부하는 수평형대비하여 전기 소모가 적지만, 수직형은 초기에는 전력을 충분히 반영해줘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료가 가라 앉거나, 사료가 들어간채로 돌리려고 한다면 부하가 훨씬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반면 배합중에는 회전할때 세절역할을 하기보다는 혼합을 하기 때문에 부하가 적어집니다. 그 크기에 달리겠지만 용량을 크게 할수록 일반농가에서 사용하기에 전기량이 부담되죠. 물론 전기가 충분한 집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수평,수직형 무승부

2.배합효율의 장점
배합기의 용적율을 말씀드리는 것은 배합양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하지만, 배합이라는 것은 대류를 할수 있는 빈 공간이 필요로 한다는 말씀. 수평형의 경우 오거의 빈자리를 채워서 혼합을 하게 만들어야 해서 맨마지막 오거는 비워질정도로 양을 채우시는 것이 올바릅니다. 70~80%용적이 배합용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수직형의 경우 90%에 육박할 정도로 총용량에 준하게 사용할수 있다는 점. 그 이유는 수직형오거의 형상을 보면 이해할수 있는데, 맨아래쪽에 오거가 빈자리르 만들어내면서 회전을 하기 때문에 위에서 아래로 빈자리를 메워지게 만들기 때문이죠.
배합효율에서 수직형배합기 판정승

3.수분과 먼지
수분과 먼지는 목장에서 관리해야할 중요한 요소이죠.
목장의 환경뿐아니라 실질 작업자를 위함이죠. 수직형의 경우 투입방법으로 인해 커버를 채워놓는 것이 유리 하지 않습니다. 그러려면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 방식이 가능한데, 보통 여유 높이의 한계로 하기 힘듭니다. 그래서수직형의 상부는 개방되어 있으므로, 수분이 상부에서 날라갑니다. 아마 하루정도 둔다면 상부 수분이 날라갈수 있습니다. 또 발효와 함께 혼합을 하는 사료일수록 수분증발이 빨라집니다. 그렇지만 커버를 덥어버리는 일은 대안이 있어 꼭 문제시할이야기는 아니지만 창고 공간은 늘 고려해야할 부분이 되지요. 수평형배합기 승

4. 조사료 파쇄능력
세절효율만 본다면 당연히 수평형이 세절기능이 좋습니다. 그러나 수평형은 초기 투입된 사료는 잘게 썰어진다는 불편한진실을 많이들 이야기 합니다. 수직형은 그런 문제는 적지만, 세절이라기 보다는 찢어짐이죠. 수직형칼날을 추가 장착하여 세절기능을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전에 세탁기의 세탁봉 쏠림 현상과 같이 원형볏짚만 자르려고 한다면 쏠림 현상이 발생하여 윗부분에 이탈방지를 위한 사슬이나 구조물을 추가 설치 해야합니다. 자사의 다른 동영상을 보시게 되면 혼합TMR인경우는 이런 현상이 현저하게 적어집니다. 조사료 파쇄라는 입장에서는 수직형 배합기가 판정패

5.배출간문제
배출에 대하여 이야기 할때 수평형은 잔량이 약간남지만, 수직형은 잔량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다 배출할수 있게 설계가 다되어 있지요. 그러나, 이문제는 매일 배합하는 농가에서는 양쪽다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무승부

6.가격
이게 제일중요하죠. 국내에 보급율이 적은 수직형의 경우 이유가 있었습니다. 초기에 기술이 들어올 당시는 수평수직형 배합기 둘다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직형의 경우 오거가 1개가 늘어날때 체적증가율에 대비해서 가격이 많이 올라간다는 거죠. 그래서 쉽사리 선택을 못했습니다. 수직형 판정패

7.수입기계의 문제점 및 자사의 개선사항
수직형의 경우 투입방법을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자사는 다양한 시도를 하여 왔습니다. 이미 유튜브에서 보시면 차량의 경우 뚜껑과 버켓리프트를 두어서 사용하는 방안을 특허와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수입기계들은 수직형의 역사가 한국보다 긴만큼 다양한 시도를 하여왔겠으나, 한국의 조사료를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로 벌써 여러 농가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공장에 납품하는 수직형 장비와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공장은 조사료의 규모가 워낙에 많다보니 철판 오거 규격들을 강화해서 수입하지만, 농가형은 그렇지 못했던게 문제입니다. 공장가서 보면 잘돌아가 하는 것들 만큼 내 농장에 (농장대비 공장은 사용시간이 적어도 5배가동)투자할만한가의 문제가 되겠죠.

#실티, #수직형사료배합기, #사료배합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실린더와 오일패킹

실린더의 원리

아마 보시면 빡 이해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youtube에 올려주는 많은 분들덕에 이해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실린더 관련 용어 우선 각각의 용어를 알아야 할겁니다.
<그림1 : 인터넷>
로드(ROD) : 금속막대 : 실린더의 붐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SEAL) : 흔히 리데나, 오일씰 등으로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각장치의 영역을 구분지어주면서 오일의 혼유방지하는 장치입니다.
플런져(PLUNGER) : 피스톤을 밀어내리도록하는 받침역할의 기기 우리말로도 플런져라고 하지요.

그렇게 어려울거 없는 몇가지를 가지고 단어의 조합을 하다보니 많아 보이지만 결국은 4단어의 적당한 조합으로 저 많은 용어들이 만들어지네요.



 실린더 분해
<오일이 세고있는 유압실린더> 

 여기에 이제 배합기에 있는 실린더를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만약해체를 하려고 한다면 버켓실린더가 기능을 못하므로 버켓은 견인하거나 고정해두시기 바랍니다. 로드 커버실린더 몸체 
위의 두 장치 로드커버와 몸체부분입니다. 해체하고 나면 위와같이 분리되고 중심의 로드를 볼수 있습니다. 우선 문제가 발생하여 해체하였으므로 멀쩡한 사진은 없네요.
<실린더로드와 피스톤부>  실린더 고장 이게 문제가 발생하여 아래와 같이 실이 고장난경우를 사진으로 확인합니다. 우선 원인규명을 단정짓기는 어렵겠지만, 제작업체에 확인해본 결과,  <1> 오일유부족으로 인한 과열손상,  <2> 오일유온도가 높아 고무의 경화 등으로 발생할수 있는 증상과,  <3> 유압오일의 변경으로 인한 윤활역할 부재를 원인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씰이 찢어지거나, 손상되어 문제가 발생하면 오일의 리크현상이 발생하는데 상기 건과 같은 경우는 손상된 부위가 아니라 고무패킹이 완전히 뒤집어진 경우로 볼수 있습니다.
문제는 당장쓰는데 안되는게 문제가 되므로, 아마 문제가 있을 때 잡지 못하고 지속사용을 하다보니 더 큰 손상으로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정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

#솔밸브 #유압불량 #이상작동 #사료배합기 #솔밸브청소 #솔레노이드밸브 #솔레노이드

#솔밸브#유압불량#이상작동#사료배합기#솔밸브청소
#솔레노이드밸브#솔레노이드

기계를 만질 줄 안다는 사람이 되는 길입니다.

주요 증상이 아래와 같을 때 한 번 풀러 보세요.
다만, 구형기계에서는 유압장치가 사료투입장치 밑에 있으므로 완전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점을 깜빡하고 설명을 안해서 큰일 날 뻔 했네요.

동작 버튼에 의한 작동이 안되고 임의 동작이 된다거나, 제대로 기능을 하지 않는다면, 사람으로 치면 뇌출혈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압장치의 특정부위를 간음하기 어렵지만, 이물질이 필터를 거치지 않고 들어가면서 솔밸브의 입구를 막을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멀쩡한 솔밸브 새로 살수 없으니, 한번쯤 청소를 각오해보는 것도 답입니다.